가상이메일주소

By | 2003-08-21

가상이메일주소
며칠전부터 스팸스나이퍼를 등록해서 쓰고 있습니다. pop3메일은 물론이고 한메일도 필터링해주네요. ㅋㅋㅋ 다만 메일본문 필터링때문에 필터링프로그램이 메일을 읽어버리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메일을 읽을 경우에는 메일본문중에 실제로 그 메일을 개봉하였는지를 알아차릴수 있는 태그가 스패머에게 개봉되었음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그냥 제목만 보고 지우면 미개봉으로 나오겠지만 본문을 읽었다면 스패머들에겐 [우량고객]명단에 다시 올라가는 영광을 얻을 수도 있겠지요.
이 프로그램의 장점중의 하나는 가상메일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웹상에 나의 이메일주소를 써야할때 (사이트가입, 게시판 등) 가상 계정을 생성해서 적으면 그 주소로 온 메일을 원래 주소로 전달해줍니다. 원래주소는 아무도 알수가 없죠. 만약 그 가상이메일계정이 수집당해서 스팸이 오기시작한다면 그 가상계정을 지워버리면 땡입니다. 오늘도 CJ택배에 뭐 물어볼게 있어서 문의메일 보낼때 가상메일계정 하나 생성해서 보내고 답변 받았습니다. 그리곤 그 계정은 지워버렸지요. 혹시라도-_-;; CJ택배에서 나중에 자기네가 갖고 있는 이메일리스트로 메일을 보내려고 할때 저의 계정은 없는 계정이라고 나오면서 반송되는것입니다.

워낙 이메일로 스팸이 많이 오다보니 대부분의 웹마스터@ 로 보낸 메일은 읽지 않더군요. 3월엔가 업무제휴껀으로 한 10개의 업체의 webmaster@로 메일을 보냈는데 아직까지 읽지 않은 곳이 4군데가 됩니다. 보내는 사람은 저비용의 마케팅이겠지만 수신자는 시간+네트워크대역폭+하드공간에 이렇게 또 지출을 하게 만드는군요. ㅠㅠ

//추가
b2에서 일부 한글을 먹어버리는 문제가 좀 있나요… 간혹 글 본문이 깨지는 경우가 생기네요.

3 thoughts on “가상이메일주소

  1. nosz

    이런 것이 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FeedDemon의 News Bins에 담아둡니다.

  2. dalbong

    저도 얼마전부터(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나서 부터.. .net 프레임웍을 설치하지 않키 위해서.. 샤프리더기는 닷넷프레임웍을 설치해주어야 작동합니다)
    feed demon 을 쓰고 있습니다
    News Bins에 담아놓을수 있는지 지금에서야 알았습니다 😉

    스팸 스나이퍼.. 저도 써볼까 하고.. 스펨스나이퍼 사이트 구경중입니다.. pop3 를 읽어 주는 메일 클라이먼트 소프트웨어가 필요했었습니다^^

  3. hof

    스팸스나이퍼…아직 버그가 좀 있는것 같습니다. 치명적인건 아닌데 체크프로그램의 메일갯수와 실제 메일갯수가 좀 틀린다던지하는것이구요. 위에서 말한 본문을 읽어버리는 문제는 더많은 스팸을 받게될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