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August 2018

진공청소기를 사랑하는 고양이

By | 2018-08-26

고양이란 녀석들은 대부분 진공청소기 소리가 나면 화들짝 놀라서 어디론가로 숨어버리곤 하는데 우리 고양이는 특이하게도 진공청소기를 꽤나 사랑하는 편이다. 창고에서 청소기를 꺼내는 소리가 들리면 제일 먼저 청소를 시작하는 안방에서 드러누운 후 청소기를 기다린다. 전기코드를 꼽고 침대청소용 솔로 갈아 끼운후 전원을 넣으면 청소솔이 회전하면서 바람을 빨아들이는데 이 녀석은 이걸로 자신의 털을 빗겨주는 것을 즐긴다. “고양이를 처음 데려오게… Read More »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시 forbidden 에러 날 때

By | 2018-08-26

얼마전에는 테마 커스터마이징에서 에러가 나더니만 오늘은 플러그인 업데이트하는데에도 403 에러가 난다. 관리자메뉴의 업데이트 메뉴에서 일괄 업데이트를 하니 You don’t permission to access /wp/wp-admin/update.php 란다. plugin 메뉴로 이동해서 설치된 개별 플러그인의 업데이트를 하나씩 진행해주니 문제가 없다.

배터리성능 87%에서 아이폰 배터리 교체

By | 2018-08-15

아이폰 배터리성능 87%에서 한달여 있다가 어제 교체했다. 저번 방문시 수리기사는 88%에서 교체해봐도 배터리 성능향상이 체감되지 않을거라 했다, 그러나 그 부근에서 교체했던 다른 이들의 베터리 성능 향상 체감 “증언”이 여럿 있었다. 어차피 연말까지만 배터리 교체비용 할인이니 지금 바꾸든 언제 바꾸든 넉달 안에는 바꿔야만 했다. 드론 조종기에 핸드폰을 끼워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배터리 성능은 신경쓰이는 일이다.… Read More »

복사&붙이기로 하는 부탁이라니…

By | 2018-08-09

20년전 퇴사한 첫번째 회사의 동료로부터 자기네 회사에서 게임을 퍼블리싱하니 살펴보고 좋은 평점을 달라는 카톡이 날아왔다. “안녕하세요 아무개입니다…”로 시작하는 복사&붙이기 메세지다. 재작년 그러니까 퇴사후 18년만에 이 친구가 처음으로 메세지를 보낸게 있다. **** ***예요… 전번이 예전꺼 인거 보니 통화 안한지 오래 됐군요.^^; IT 회사니까 클라우드서버 필요하지 않아요? 저희 ** cloud 총판이거든요. 페북의 내 프로필이나 일에 대한 이야기를… Read More »